예물 [뉴스]다양한 예물 선택은 실속 있게, 구매는 현명하게



결혼 예물을 구매하려고 했을 때 가장 당황스러운 일은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보석의 종류와 예물의 디자인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예물이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그 종류별 특성을 미리 알고 있다면 예물 구매는 좀더 수월해질 수 있다. 

결혼 예물을 준비하다 보면 '○○세트'라는 말들을 많이 듣게 된다. 결혼 예물 종류는 일반적으로 세트 단위로 이야기한다. 세트는 주로 반지+귀걸이+목걸이로 구성되어 있지만, 최근 가장 대중적인 결혼 예물의 종류와 구성은 '커플링(웨딩밴드)+신부 다이아세트'이다. 



커플링 (웨딩밴드) 

결혼 예물 중 가장 기본은 '커플링'이다. 교제를 하면서 구매한 커플링이 있는 경우는 종종 생략하기도 한다. 하지만 결혼이라는 특별한 행사를 기념해 새로 구매하는 경우가 더 많다. 커플링은 데일리 주얼리로 매일 착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커플링의 비용은 소재와 다이아몬드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 특히 24k, 18k, 14k 등 금 소재에 따라 반지의 색이 달라지기 때문에 디자인을 선택할 때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커플링은 매일 착용하기 때문에 큰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으며, 분실 위험도 높아 큰 보석을 넣는 것은 좋지 않다. 최근에는 신부 다이아 세트를 따로 하지 않고, 커플링에 작은 다이아몬드를 넣는 실속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다이아 세트 (웨딩링) 

'웨딩링'이라고도 하는 다이아몬드 반지 혹은 세트는 보통 커플링이 아닌 신부 예물을 의미한다. 다이아 세트의 경우 다이아몬드는 반지에만 하고 귀걸이와 목걸이는 큐빅으로 한다. 다이아 반지 단품으로 하는 경우도 요즘은 많다. 

다이아 세트의 가격은 다이아몬드의 크기와 등급, 감정서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다이아몬드는 크기에 따라 보통 3부, 5부 중에서 결정하고 이후 소재 등을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가격대는 3부 다이아 반지의 경우 35~55만원대, 5부 다이아 반지는 110~150만원대이다. 더 큰 걸 원할 경우 7부 다이아는 200만원 이상이다. 물론 매장에서 제공하는 반지의 퀄리티, 소재, 디자인 등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진다.  




진주세트 

이전에는 진주 세트가 가장 상징적인 결혼 예물이었다. 최근에는 인기가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진주만의 독특한 느낌과 디자인 때문에 여전히 많이 찾고 있다. 진주도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진주는 대개 해수 진주와 담수 진주로 나눠진다. 단순한 패션 주얼리가 아닌 예물의 경우에는 보다 광택이 오래가는 해수 진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순금세트 

순금 세트 역시 전통적인 결혼 예물 종류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순금 시세가 많이 올라 과거에 비해 덜 구매하는 편이다. 또 가장 기본 색상이던 순금보다 좀 더 다양한 색상을 내는 보석을 찾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늘고 있다. 

순금 세트는 집안 어른들이 기본 세트로 권해 주기도 하는데, 재산적 가치로 생각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반지와 목걸이로 구성되지만 매장이나 업체에 따라 귀걸이, 팔찌 등 다양한 조합의 세트도 있고, 그에 따라 가격도 달라진다. 



패션세트 

예물 세트 이외에도 '패션 세트'라는 것이 있다.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주얼리를 의미한다. 기본 예물 구성과 함께 일상적으로도 착용할 수 있는 주얼리 세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신랑신부를 위한 것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주얼리들이 함께 있어, 부모 선물용으로 함께 구매하기도 한다. 

일부 업체에서 패션 세트를 서비스로 준다고 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견적에 패션 세트의 금액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출처 : http://style.mk.co.kr/view.php?year=2017&no=600938

신부야 플래너 확인해보기

'' 에 대한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정확한 이름을 입력했는지 확인해보세요.

본 페이지는 예산표에 업체를 추가하기 위한 페이지이므로,타 페이지를 이용하시려면 되돌아간후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본 페이지는 현 페이지에서 업체를 추가할 시,포켓에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업체가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필수상품선택

별도추가선택

    포켓에 담을수 있는 상품개수는 최대 6개까지입니다
    추가 상품에 대한 견적은 담당플래너와 상담해주세요.

    견적수정
    웨딩홀 견적서

    신부야 COUPON

    신부야 AI 상담사
    웨딩이 입니다.

    웨딩이

    안녕하세요 신부야 AI 상담사 웨딩이입니다. ^^ 궁금하신 내용을 입력하시면 성심성의껏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